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즈공예 비즈팔찌 비즈반지 만들기 / 비즈 DIY / 취미생활

금손따라잡기

by 다노징 2021. 7. 10. 19: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노징입니다.

요즘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그런지 손이 심심한 일이 잦은데요, 그래서 취미 생활을 늘려볼까 비즈 팔찌 만들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하나씩 만들어본 비즈 팔찌와 비즈 반지입니다.

알록달록하니 정말 예쁘죠? ㅎㅎ 만들기도 쉽고 착용법도 쉬워서 다양하게 만들어보았네요.

만드는 방법과 구매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구입처는 동대문 종합시장 A동 5층 5036, 5023, 5024호입니다.

혼합 비즈 4 봉지와 투명 고무줄 0.4mm짜리 1개를 구입하였습니다. 금액은 총 1만 원이었습니다.

(이곳은 1만 원 이상 구매 시 비즈 샘플 1 봉지를 추가 증정하더라고요. 예쁜 걸로 골라서 받았습니다.)


★ 동대문에는 약 두 달 전에 방문했었고요, 요즘은 인터넷에서 필요한 비즈만 추가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고무줄은 보통 0.4mm나 0.3mm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꽃 모양 비즈공예를 할 때는 비즈 알 하나에 고무줄을 여러 번 겹쳐 넣어서 얇은 게 사용하기 편한 거 같습니다.

 

 

동대문에서 구입했을 때 비즈 봉투 안에 꽃 비즈 만드는 법 설명지가 들어있더라고요.

이 설명지를 참고하여 꽃 비즈와, 응용해서 만든 체리 모양 비즈 등 여러 개의 팔찌를 만들었답니다.


만드는 과정을 촬영하였으니 아래 후기 사진들을 보면서 같이 만들어봤으면 좋겠네요. ㅎㅎ

 

 

 

< 체리 모양 비즈 >

체리 모양 비즈는 엄청나게 쉽답니다. ↖(^o^)↗

우선 반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자신의 손가락 둘레보다 좀 더 긴 고무줄이 필요하며, 체리와 체리 꼭지 색상의 비즈를 각각 2개씩 골라줍니다.

(체리는 빨간색, 체리 꼭지 부분은 초록색으로 정했어요.)

체리 비즈 외에 사용할 반지 테두리 부분의 비즈는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정해주세요.

 

 

고무줄에 체리 / 체리 / 체리 꼭지 / 체리 꼭지 순으로 넣어줍니다.

그 뒤에 고무줄의 1번 부분을 꼭지 비즈 구멍으로 통과해줍니다.

 

 

넣어준 1번 고무줄과 반대쪽 줄을 잡아당기면 체리 모양이 됩니다.

 

 

가운데에 체리 비즈를 두고 양쪽의 고무줄을 다른 비즈들로 채워주세요.

 

 

손가락 사이즈에 맞게 채워지면 고무줄을 묶어 동그랗게 고정합니다.

 

 

귀여운 체리 반지가 완성됐습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체리 외에 노란색 비즈를 사용하면 레몬 반지, 주황색 비즈를 사용하면 오렌지 반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꽃 비즈 만들기 >

꽃 비즈는 동대문에서 받은 설명서를 보고 만들었습니다.

그림과 글이 자세히 쓰여 있어서 보고 만들다 보면 금방 익숙해지더라고요. ㅎㅎ


만드는 과정을 촬영하였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꽃잎 색상과 꽃술 색상을 정해줍니다.

꽃잎은 비즈 6개, 꽃술은 비즈 1개입니다.

 

 

꽃잎을 1열로 꿰어준 뒤 고무줄 1번 부분을 꽃잎 비즈 구멍으로 통과시켜 줍니다.

 

 

통과 후 고무줄을 당기면 꽃잎이 동그랗게 말려요.

그 후 1번 줄에 꽃술 비즈를 꿰어줍니다.

 

 

꽃술이 꿰어진 1번 줄을 꽃잎 비즈 파란 별(반시계 방향으로 3번째)에 통과시켜줍니다.

그 후에 고무줄을 꽉 잡아당겨주면 귀여운 꽃 모양으로 완성됩니다.

 

 

꽃 비즈 다음에 다른 비즈로 여백을 좀 주고, 노란 꽃잎도 빨간 꽃 비즈와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줍니다.

 

 

2개의 꽃 비즈가 완성되었습니다.

고무줄을 꽉 잡아당겨야 고정이 잘되니 힘을 줘서 당겨주세요. 

 

 

< 완성본입니다. >

이러한 방법으로 여러 가지 모양의 팔찌, 반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ㅎㅎ

 

 

꽃 비즈를 이용해 반지도 만들어보았습니다.

 

 

디자인은 같지만 밑바탕 비즈 색에 따라 느낌이 달라서 재밌네요.

우정 팔찌 몇 개 만들어서 주변 친구들에게 나눠주고 싶어요.

 

 

팔찌와 반지 세트도 만들 수 있습니다.

색감이 상큼해서 여름에 착용하기 좋아 보이네요. ㅎㅎ

 

 

파스텔톤은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만들어 놓고 나니 뿌듯하고 재밌네요. ㅎㅎ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기도 좋고, 무료할 때 시간 보내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집에서 시간을 보낼 때 비즈 공예 취미 생활로 추천드려요.

후기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