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잠실 송리단길 미엔아이 대만식 우육면 맛집

멋따라맛따라

by 다노징 2021. 3. 10. 00:3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노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잠실 송리단길에서 우육면 맛집으로 유명한 미엔아이입니다.

 

우육면은 소고기와 사골을 넣고 오래 끓인 육수에 면을 넣은 요리로 중화권에서 널리 먹는 유명 음식이에요.

 

따뜻한 국물에 끌려 방문하게 된 미엔아이는 대만식 우육면 전문점으로 유명한곳이라 평소 웨이팅이 굉장히 길다고 해요.

저는 운이 좋게도 평일 오후타임에 간 거라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영업시간

평일 11:20AM - 21:00PM / 브레이크 타임 14:30PM - 17:20PM
주말, 공휴일 11:20AM - 21:00PM / 브레이크 타임 15:00PM - 17:20PM

포장과 주차가 가능한 곳이에요.

 

웨이팅이 긴 만큼 주차장도 꽉 차 있는 경우가 많답니다. 참고해주세요!

 

 

매장 바로 앞에는 벤치가 있는데 손님들이 거기서 사진을 많이 찍더라구요.

미니 포토존 같았어요.

 

들어가기 전 벽에 메뉴판이 붙어있어요.

 

매장 안에도 메뉴판이 있겠지만 웨이팅으로 기다리는 사람들 보라고 바깥에도 메뉴판을 설치한 듯합니다.

주메뉴가 4개 정도 되어 보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알차 보여요.

 

 

매장 안으로 들어가자 보이는 키오스크. 

매장 안 분위기는 아늑하고 따뜻해 보였어요. 

외부에서 웨이팅 줄이 전혀 없길래 한가한 줄 알았는데 자리마다 손님들이 앉아있더라구요. ㅎㅎ 역시 인기가 많네요.

 

 

이곳은 키오스크로 주문을 합니다. 

먹고 싶은 메뉴를 클릭하고 바로 카드 결제하니까 주문이 들어가더라구요. 정말 간편하네요. 

 

대만 우육미엔(8,500원) / 마라 우육미엔(9,500원) / 미엔아이 꿔바(5,500원)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결제 후 안내해 준 자리는 1인석 자리입니다. 지인과 각자 한자리씩 차지해 앉았어요.

직원분이 물과 양배추 절임 반찬을 가져다주셨어요.

숟가락, 젓가락은 좌석 앞에 꽂혀져 있으니 꺼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각 자리마다 접시와 물컵, 마늘 후레이크와 마라 소스가 놓여있어요.

직원분이 우육면에 마늘 후레이크와 마라 소스를 뿌려 먹으라고 추천해 주셨습니다.

마늘 후레이크는 바삭바삭 식감이 좋고, 마라 소스는 매콤한 걸 좋아하는 경우에 뿌려먹는 게 좋대요.

 

 

식탁 테이블 밑에 받침대가 있어요. 이 안으로 겉옷을 쑤셔 넣었답니다..ㅎㅎ

 

 

천 사이로 주방이 보여요. 

요리사분들이 열심히 만드시는데 소스 붓고 고기 넣고.. 만드는 과정이 재밌고 진짜 맛있어 보였어요.

 

 

조리하는 동안 구경한 매장 내부.

벽 면에는 대나무들이 나열되어 있고 천장에는 노랑빛 조명들이 늘여져 있었어요.

이래서 분위기가 따뜻하고 아늑했던 것일까요..!

 

 

주방 천을 가르며 나온 우욱면과 미엔 꿔바!

비주얼이 진짜 군침 돌게 생기지 않았나요. 매콤한 국물과 구수한 국물, 달달한 꿔바로우까지~

 

 

직원분이 알려준대로 마늘 후레이크를 탈탈 털어 넣었습니다.

 

 

진짜 너무너무너무 맛있어 보여요. 

빨간 고추기름이 둥둥 떠다니는 마라 국물에 둥둥 떠다니는 쪽파와 두툼한 고기를 보세요.

 

 

ㅋㅋㅋ 마늘 후레이크 뿌릴 때 잘 안 나와서 뒷부분을 미친 듯이 쳐줘야 해요.

지인이 마늘 후레이크 통 후려치는 걸 사진에 담아봤어요.

 

 

덕분에 탄생한 영롱한 비주얼- 얼른 한 입 씩 먹어볼까요.

 

 

마라 우육면! 면이 부드럽고 이로 끊었을 때 잘 끊겨요. 

쫄깃함보다는 정말 알맞게 잘 익혀져서 씹기 수월했어요.

 

 

국물은 매콤 살짝 얼얼한 맛인데, 마라샹궈나 마라탕의 매운맛은 아니었고 구수하면서 적당히 매운맛이었어요.

마라 국물에 쪽파가 둥둥 떠있는데 아삭아삭하고 맛있습니다.

국물 중독성 장난 아니에요. 분명 기름진데 안 느끼하고 담백해서 계속 들어갑니다.

 

 

저어어엉말 맛있었던 꿔바!!

미엔아이의 꿔바는 미엔아이가 직접 개발한 수제 꿔바로우라고 해요.

기존 꿔바로우와 다르게 미숫가루가 뿌려져서 나온답니다.

약 5개 정도 나오는데 진짜 바삭 달콤 쫜득 미친 맛입니다.

먹어봤던 꿔바로우 중에 제일 맛있어요. 최고.. 미엔아이 오시면 꼭 꿔바 드세요!

 

 

기본 우육면이에요.

그릇에 조금 덜어먹었는데 이것 또한 구수하고 담백하니 입맛에 찰떡이었습니다.

매콤한 감이 전혀 없고 진짜 담백하니 술술 들어가요.

우육면 위에 고명으로 나오는 고기! 정말 맛있습니다. 엄청 부드러워서 씹으면 입안에서 분해돼요. ㅋㅋㅋㅋㅋ

 

 

 

비주얼도 최강 맛도 최강인 미엔아이의 우육면 & 꿔바!

 

 

위치는 ↓

 

미엔아이

★★★★☆ · 음식점 · 송파동 55

www.google.co.kr

 

진짜 왜 맛집인지 알겠더라구요. 먹는 내내 맛있다~ 부드럽다~ 담백하다~ 진짜 맛있다~ 이런 말만 남발하면서 먹었어요.

저 항상 한 그릇에 나오는 면을 다 안 먹는데 이번 우육면은 싹 비웠습니다.

쌀쌀한 날에 담백하고 따뜻한 국물을 맛보고 싶다! 하시면 방문해보세요.

정말 맛 보장 강력 추천합니다. ㅎㅎㅎ 특히 꿔바는 꼭 드세요~ 진짜 맛나답니다! ㅎㅎ 후기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