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사동 카페 한옥찻집 / 종로 한옥 전통 카페

멋따라맛따라

by 다노징 2021. 3. 30. 00:0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노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종로구 인사동의 한옥 전통 찻집인 한옥 찻집입니다.

인사동은 전통 한옥거리로 유명한데요, 한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카페나 음식점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중 하나인 한옥 찻집은 넓은 내부에 고급스러운 가구들, 좌식 형태의 전통 온돌방을 갖추고 있어서 구경해보고자 방문했답니다.

 

지붕과 건물 형태는 전통 한옥의 모습을 갖추고 있어요.

큰 유리 창안으로 가게 내부가 훤히 보입니다. 우측에는 주방이 있는데 주방도 창이 통 유리라 내부가 다 보였어요.

 

매장 입구에는 메뉴 간판이 있어요.

무얼 먹을지 메뉴를 정해보고 들어갑니다!


운영시간

매일 11:00 AM - 21:30 PM / 휴일은 따로 없습니다.

 

 

한옥 찻집 매장 내부가 굉장히 넓더라고요.

집으로 치면 넓은 거실이 있고 방이 3개에 야외정원까지 있는 수준이었어요.

 

 

 

자리를 잡고 메뉴 먼저 봐보겠습니다.

찻집이라 그런지 전통차에 꽃차, 잎차 등등 차 메뉴가 많았습니다.

전통차는 주로 따뜻한 거 위주로 마시는데, 이 날 차가운 게 당겨서 전통차 말고 티 에이드를 주문했어요.

종류가 많다 보니 뭘 마실지 몰라 직원분께 추천받았더니 레드 애플 유자(8,000원) 추천해주셨습니다.

 

 

커피 나 스무디류도 판매하고요, 쑥 라떼(8,000원) / 오곡 쉐이크(8,000원)도 같이 주문했답니다.

디저트류는 한국 전통 먹거리인 한과 그리고 곶감 호두말이(7,500원) / 인절미 꿀호떡(7,000원)을 시켰습니다.

퓨전 먹거리로 보이는 커피맛 과자 '로투스' 크럼블 백설기(5,500원)도 추가 주문했어요.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내부 구경을 해볼까요~

거실로 보이는 곳을 이곳저곳 돌아다녔습니다.

원목 가구가 대부분이었고 군데군데 화분이 있으며 테이블마다 화병이 놓여 있어요.

자연친화적인 느낌도 들고 정말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도자기도 직접 구우신 건지, 공수해온 건지 벽 한 면에 도자기만 몇십 개가 전시되어있더라고요.

하나하나 다 다른 모양인데 우리나라 도자기 그릇이 얼마나 예쁜지 보여주었습니다. ㅎㅎ

다기류를 좋아하는 편이라 탐났네요..ㅎㅎ

 

 

천장도 한지가 한 겹 발려져있기도 했어요. 

한옥을 살려서 만든 카페라 그런지 한국의 미를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전등을 전통 한지 등으로 달아놓으니까 그윽하게 빛이 퍼져서 분위기를 좋게 해 주네요.

한옥 찻집이랑 너무 잘 어울려요.

 

 

매장 안 첫 번째 방입니다. 

이곳은 전통 찻집의 느낌이라기보다 인테리어 가게 같았어요.

 

 

가운데에 벽난로도 있는데 진짜 땔감을 때더라고요.

벽난로 옆에 앉았는데 열감이 피어올라서 내내 따뜻했답니다.

타닥타닥 장작 타는 소리도 좋고 나무 탄내도 좋았어요. ㅎㅎ

 

 

한옥 느낌이 전혀 나질 않죠?

엔틱 가구와 독특한 인테리어 소품들까지 한옥 느낌이랑 전혀 다른 느낌을 내서 색달랐습니다.

방마다 컨셉이 조금씩 다르니까 구경할게 많아서 좋았습니다.

 

 

야외 테라스가 보이던 두 번째 방입니다.

장작 나무가 쌓아져 있어요. 여기는 좀 더 식당 같은 느낌을 내는 거 같아요.

 

 

세 번째 방은 야외 정원을 둘러싸고 있어요.

내부 외부 모드 좌석이 있어서 날씨만 춥지 않다면 어디든 앉을 수 있겠습니다.

 

 

내부는 좌식 형태의 온돌방입니다.

깔끔하고 넓어서 드러눕고 싶었습니다.

 

 

통 유리창으로 온돌방이 보이네요.

외부 좌석은 짧게 휴식 취하기 좋아 보여요. 

신선한 공기를 맡으며 쑥 라떼 한 잔 하기 좋겠어요. ㅎㅎ

 

 

온돌방 쪽 야외 정원과 통해있는 후문입니다.

안내문에 정문을 이용해달라고 적혀있어요.

 

 

 

가게 안을 쭉 둘러보고 오니 주문한 메뉴가 하나씩 나왔습니다!

식용꽃이 올라간 먹거리들과 음료예요!

엄청 정성스럽게 나와서 놀랐습니다. 가격대가 좀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 값어치를 하는 모양새와 맛이었어요.

 

오곡 라떼는 맛있는 미숫가루 맛이었어요. 

인절미 꿀호떡 대박입니다. 진짜 쫜득쫜득하고 달콤한 게 엄청 맛났답니다.

견과류랑 인절미 가루 덕에 고소하기까지 하고 자꾸 먹고 싶은 맛이었어요.

 

 

곶감 호두 말이 이렇게 예쁜 거 처음 봐요. ㅎㅎ

곶감이 엄청 부드워서 홍시를 먹는 듯한 느낌이 났어요.

호두 덕분에 고소하고 씹는 맛도 있어서 고급 간식으로 딱이다 싶었습니다.

 

 

한과는 바삭바삭해요. 씹으면 바스러지는데 다시 원래 형태로 살아나더라고요...?

신기했습니다. 속 안에 살아있는 거 같았어요.ㅋㅋㅋ

 

 

히비스커스와 사과, 파인애플을 블렌딩 한 레드 애플티에 유자청이 들어가 있어요.

엄청 달짝지근하고 향긋했답니다. 지이이이이인짜 맛있어요. 이 티!!!

티백이 그대로 들어가 있어서 진하게 우러나오는데, 맨날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추천받길 잘했어요!

 

 

로투스 백설기입니다.

백설기 부분 차지고 쫜득하니 너무 맛있어요.

로투스 크럼블이라 바삭바삭하기 까지 합니다. 로투스랑 백설기랑 잘 어울리더라고요..?

궁금해서 시켜본 건데 개이득. 진짜 맛나요.

음료나 디저트류가 하나같이 정성스럽고 맛있어서 진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물을 찾다가 발견한..!

컵도 예쁘고 휴지 고정하는 소품도 나비 모양이라 눈에 띄더군요.

화병에 꽃도 예쁘고 소품 하나하나 신경 써서 배치했나 봐요.

내부 인테리어와 분위기 모두 최고였답니다.

 

 

 

한옥찻집의 위치는 ↓

 

한옥찻집

★★★★☆ · 전통 찻집 · 관훈동 인사동12길 9

www.google.co.kr

안국역 6번 출구로 나와서 쌈지길 입구 왼쪽으로 주욱 들어오면 있습니다.

 

 

한옥을 이용한 멋진 찻집을 방문하게 돼서 너무 좋았네요.

분위기, 음료와 디저트의 맛, 직원분들의 친절함 뭐 하나 빠짐없이 완벽합니다.

한국의 멋과 맛을 느끼기 좋은 곳이니, 인사동 오시면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한옥 찻집 추천드려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